◆괴수물 영화/CG 괴수물

트롤 헌터(2010), 페이크 다큐로 만든 거대 트롤신화.

KkomiYa 2011. 6. 29. 07:00

트롤 헌터 (2010) Trolljegeren The Troll Hunter

안드레 외브레달
출연 오토 예스페르센 (트롤 헌터 역), 한스 모텐 한센 (핀 역), 토마스 앨프 라슨 (칼 역), 요한나 모크 (요한나 역), 크누트 네룸 (에-버크시예프 역)

페이크 다큐, 전설속의 거인 트롤 사냥꾼..

노르웨이 에서 만든 트롤헌터는 그간 유행이 다 지나간듯한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신화속에 등장하는 트롤이 실제 있다고 사기(?) 치는 영화이다..편집을 거치지 않은 동영상이 접수 되었다고 사기치면서 그 영상을 공개하겠다고 시작된다..

블레어 워치 이전에 나왔다면 오호라..하면서 봤을만한 영화지만 이미 페이크 다큐에서 나올거 다 나온 상태에서 아무리 진짜라고 믿어달라고 해봣자 택도 안 먹힐것라는건 당연..

 

어쟀든, 이젠 한물간 형식인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진짜 트롤이 숲속에 살고있으며 그것을 사냥하는 사냥꾼들을 취재하는 방송팀의 기록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거대한 트롤은 빛을 비추면 돌이 되어 버린다..빛을 비추고 난후 망치로 부수면 바로 산산조각 ..


제법 진짜 처럼 추적을 시작하는 가짜 다큐멘터리 팀의 인터뷰와 심야촬영들....


그렇게 계속 진짜처럼 추적을 하면서 제대로 된 영상은 거의 보이지 않다가..마지막 대망의 엔딩..


불빛을 쬔 트롤은 도망가기 시작하고..


이미 빛을 쬔 상태에서 점점 몸이 굳어가는 트롤의 비명은 모든 사람들을 괴롭게 만든다..그 고통을 끝내주겠다며 사냥꾼은 먼지로 만들어 버리고 ..마지막 어수선한 사고엔딩 화면...

그렇게 그 필림이 발견되었다는 거짓말을 뻔뻔 스럽게 하는 페이크 다큐 영상이다..무엇보다 저예산으로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이런 페이크 다큐를 계속 만들게 하는 요인인데 소재가 무엇이냐만 독특하면 된다고 하겠다..파라노멀 엑티비티 같은 심령현상도 나왔고, 포스 카인드란 외계인도 나왔고, 엑소시즘도 나왔고.몬스터도 나왔고.황당한 전설속 거인도 나왔고..다음에 나올 페이크 다큐는 어떤 소재일지.이 영화는 .페이크 다큐를 진짜처럼 재밌게 볼수있는 분들은 만족할만 하지만 괴수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한없이 답답한 영화형식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