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영화

오페라의 유령, 수많은 리메이크중 내가 꼽은 최고의 작품은?

KkomiYa 2010. 7. 25. 19:43

오페라의 유령 (1990) The Phantom of the Opera
미국 | 168 분
감독 토니 리처드슨
출연 버트 랭카스터, 마리 테레스 오랭, 찰스 댄스, 프레데릭 데어리, 안드리아 페레올

'오페라의 유령'은 시대 마다 몇편씩 영화로 제작되고 아직까지 오페라등으로 계속 새롭게 재탄생되고 있는 명작중 명작이다. 많은 오페라의 유령 영화가 있지만 그중 내가 가장 명작으로 꼽는것은1990년도 토니 리처드슨 감독버트 랭카스터 주연의 1990년도 '오페라의 유령'이다.이 영화 이후에도 두편이 더 나와 요즘 관객들에겐 이 영화는 옛날 오페라의 유령이 되어 버렸다..



최초의 오페라의 유령 영화 1925년도

감독 루퍼트 줄리앙, 론 체니
출연 론 체니 (에릭 역), 매리 필빈 (크리스틴 역), 노만 케리 (라울 드 샤니 자작 역), 아더 에드먼드 케어위 (리두 역), 스니츠 에드워즈 (플로린드 파피용 역)


오페라의 유령 최초의 영화 작품은 1925년도에 만들어졌다.이 시대는 무성영화 시대일것으로 추측 되는데 스테레오 사운드라고 되어있다..당시도 유성영화가 제작되고 있었다는 놀라운 증거.. 유령 역시 지금의 세련된 마스크로 분하는것이 아닌프랑켄 슈타인적 공포스런 이미지로 분하는것 같다.소리로 공포를 줄수없는 당시 영화계가 선택한 방법이 아니었을지..

오페라의유령의 원작 인기에 힘입어 디지털로 완벽하게 복원, 500원이면 다운로드해서 볼수있다.언제 시간될때 한번 감상해 보면 좋을듯 하다.

http://movie.daum.net/download/movie/recent.do?itemId=7383


1998 오페라의 유령

감독 다리오 아르젠토 (이탈리아.)
출연 줄리안 샌즈 (유령 역), 아시아 아르젠토 (크리스틴 다에 역), 안드레아 디 스테파노 (바론 라울 드 채그니 역), 나디아 리날디 (카를로타 알티에리 역), 코럴리나 카탈디 타소니 (호노린 역)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오페라의 유령 (2004년도)
감독 조엘 슈마허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오페라의 유령은 헐리우드의 인기감독 조엘 슈마허 감독이 만든 2004년판 오페라의 유령이다.아마도 '오페라의 유령' 영화를 본 분들은 이 영화를 본 경우가 가장 많을듯 하다.



오페라의 유령이 명작이라고 얘기하면 사람들이 찾는건 2004년도 판이다..국내 인터넷에서도 1990년도 판은 정보도 거의 없다. 어떤 오페라의 유령이 가장 잘 만들어졌는지 판단은 각자 할몫이지만 1990년도 오페라의 유령을 가장 명작으로 꼽는 나같은 사람도 있다는것을 알아주면 좋겠다.영화로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자 하는 사람은 1990년도판 오페라의 유령을 기억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