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수물 영화/[고질라] 시리즈

(21)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2 (1993),인류 수호병기 메카 고질라 2호.

KkomiYa 2011. 5. 12. 07:00

고질라 21 - 고질라 대 메가고질라 2 (1993) Godzilla Vs. Mechagodzilla

오가와라 타카오
출연 하라다 다이지로, 나카오 아키라, 허리케인 류 하리켄, 이마무라 케이코, 오자와 사야카

메카고질라 2호 등장.

고질라를 로보트로 만드는 메카 고질라는 고질라 시리즈중에서 총 3번 만들어 진다..첫번째는 70년대 외계인들이 만든것으로 지구인을 공격하는것을 고질라가 무찌른다..그리고 90년대 다시 인간의 수호병기로 재 등장하는데 이 메카 고질라는 지난 '킹 기도라'편에서  미래에서 온 로보트 기도라의 파괴된 잔해를 수거, 분석해 만들게 된다..

그리고 2천년대 등장하는 메카 고질라는 죽은 고질라의 DNA 를 이용해 만들어 고질라의 영혼까지 스며있다는 것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이 영화 90년대의 메카고질라는 그 전단계인 미래에서 온 로보트 기도라의 시스템을 분석해 만들어진 단순한 최 첨단 로보트 이다.메카 고질라가 등장함으로 인해 고질라는 단순 몬스터 물에서 거대 로보트 SF물과 결합된 형태를 보이게 된다...


90년대 부터 등장하는 고질라 퇴치 전문 기관,전문부대..

고질라 시리즈는 90년대 들어서면서 주인공들이 더 이상 왔다갔다 하거나 하지 않고 등장인물들이 계속 시리즈에 연관을 가지고 등장한다..특히 고질라를 전문으로 퇴치하기 위한 연합,부대등이 매편 등장하는데 90년대는 지 포스.가 고질라 퇴치 전문 기관이다.. 


고질라를 없애기 위해 창설된 G - FORCE 로고..고질라 마크에 잠시 웃었다는...이 싸이킥을 구사하는 여자는 앞으로도 시리즈에서 죽 모습을 드러낸다..


전 세계에서 가장 머리좋은 과학자들을 선발해 무기를 연구하게 하고 가장 용맹한 군인들은 질라잡는 특공대를 조직한다.고질라를 처음 잡기위해 개발한 '가루다'가 별 신통치 않자 지난번 미래에서 온 로보트 기드라의 잔해를 수거, 놀라운 테크놀로지 기술들을 베껴 드디어 메카 고질라를 만들어 낸다..

태평양 섬을 탐사하던 대원들은 고대의 다이너 사우러스 알을 발견하고 로단과 고질라를 마주치게 되며 두 괴수는 보자마자 또 싸워댄다..조사대원들은 발견된 알을 지포스 연구실로 옮기게 되고..이 알에서 고질라사우러스베이비가 태어난다..고질라의 친 아들은 아니지만 동족인셈인데..과학자들은 고질라를 연구하기 위해 베이비사우러스를 키우게 된다..


어쨌든 친자식은 아니래도 고질라가 이 베이비 사우러스를 구하기 위해 쿄토에 나타난다..지포스는 드디어 메카고질라를 출동시키고 제법 무기를 써서 고질라를 제압하는 듯..하지만 고질라의 방사능 파워에 파워가 나가버리면서 무승부..지포스의 싸이킥웨이브에 베이비 고질라가 있는곳을 찾지못한 고질라는 포기하고 돌아간다..베이비 사우러스는 자신이 연구대상인지도 모른채 인간을 잘따르고 아이들과 화목하게 잘 지낸다..알아낸 사실은 꼬리와 다리를 움직이는 제 2의 뇌가 엉덩이 부근에 또 있다는것..고질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 연구진은 이 뇌를 무력화시킬 무기를 개발해 내고 베이비 사우러스를 미끼로 유인할 작전을 편다..


그러나 이때 미끼를 보고 나타난것은 고질라가 아닌 방사능을 먹어 불덩어리로 변신한 로단이다..메카고질라 이전에 만들어진 날아다니는 날개처럼 생긴 가루다가 이 로단을 상대해 물리치며 이 가루다와 메카 고질라가 합체하면 슈퍼메카 고질라가 되는데 고질라가 나타나 이 슈퍼 메카 고질라와 대결을 한다.


역시 과학의 힘은 무섭다고..고질라를 잡아 무기를 발사해 두번째 뇌를 파괴 고질라는 마비상태에 빠진다..


로단의 희생..고질라를 살려라..


죽은줄 알았던 로단이 비실비실 계속 공격을 당하면서도 날아와 자신의 남은 에너지를 고질라에게 나눠주면서 고질라 다시 복원이 시작된다..나대신 원수를 갚아줘.. 아니면 저따위 깡통에게 죽으면 괴수체면이 말이 아니지..대충 이런건가?  결국 로단은 먼지로 사라져 버리고 다시 부활한 분노의 고질라가 메카 고질라에게 화염을 발사하기 시작한다..로단의 원한까지 화력이 배는 증가된듯 어마어마하다..


결국 잘난척 하던 메카 고질라 화염에 휩쌓이며 부서져 버리고 ..인간들은 겁먹은 베이비사우러스에게 고질라 따라가라고 등 떠밀고..제법 자연적인 삶이란 것에 대해 예찬을 늘어놓지만 속마음은 (너 더 데리고 있다간 우리 다죽어...)이럴듯..고질라는 이 베이비사우러스를 양자로 맞아들인듯, 베이비 사우러스와 함께 자신의 섬으로 떠나간다..

고질라 시리즈에서 로보트인 메카 고질라도 인기가 있으니 계속 만들어 지는것일테고 90년대 등장한 메카 고질라는 이렇게 허무하게 또 다시 고질라에게 부숴졌지만 인간들은 다음편 우주고질라 편에서 또 다른 업그래이드 로보트를 선보인다..다음편에서는 양자로 데려간 베이비를 우주 고질라에게서 보호하려는 고질라의 눈물겨운 이야기가 펼쳐진다..60 년대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고질라의 아들을 90년 버전으로 다시한번 리바이벌 한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