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웃유럽/SF판타지

자투라 : 스페이스 어드벤쳐 (2005), 우주 쥬만지 게임.

KkomiYa 2010. 11. 18. 21:39

자투라 : 스페이스 어드벤쳐 (2005)
Zathura : A Space Adventure

감독 존 파브로
출연 조쉬 허처슨, 조나 보보, 댁스 셰퍼드, 크리스틴 스튜어트

쥬만지 게임 배경을 우주로 바꾸다.

쥬만지 영화를 재미있게 보셨던 분들에게 또 하나의 쥬만지 '자투라'를 소개한다. 지하실에서 발견된 오래된 게임 '자투라' 이 영화의 줄거리는 쥬만지와 똑같다. 다만 배경을 우주로 바꾸어 놓았을 뿐이다.

매일 싸우기만 하는 어린 형제가 이 게임을 통해 서로 위하게 된다는 아주 모범적인 내용의 어린이를 위한 교육적 판타지 영화인데 여기서 누나로 출연하는 배우가 현재 가장 큰 인기를 얻고있는 블루칩 배우' 트와일라잇'의 '크리스틴 스튜어트' 이다.


쥬만지 게임과 룰은 똑같다. 한번씩 교대로 차례가 오고 버튼을 눌러 카드를 받게되면 카드에 적힌 일들이 실제로 벌어지게 된다.우주를 한바퀴 돌아 게임을 마치고 다시 지구로 귀환하게 되면 게임은 끝나게 되는데..


어설픈 코믹 연기를 펼치는 크리스틴 스튜어트

두 꼬마가 주인공인지라 영화에서 그다지 두각을 보이지 않는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이 영화에서 냉동인간이 되기도 하고. 그외에도 동생들의 게임에 휘말려 황당해 하면서 소소하게 웃음을 주는 역활이다.부모가 집을 비운사이 두 어린 동생을 돌봐야 하는것도 짜증나는데 자고 일어나 보니 집이 우주로 날아가고 있네..'오 마이갓'을 외치면서 내내 동생들에게 당하고 황당해 하는 누나역활이다..


'우주 비행사를 구하라'

떠도는 우주 비행사를 구하고 나서 같이 게임을 풀어나가는데..크리스틴스튜어트는 이 남자에게 마음을 살짝 빼앗겨 버리지만 나중에 알게되는 사실..사실은 이 남자가 말썽꾸러기 자신의 남동생 이란것..즉, 꼬마는 게임하다 다시 지구로 귀환하는 길을 잃어버린 미래의 자기 자신을 구한것이다..

소원을 빌라고 하자 동생이 안 태어났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빌어 게임할 상대를 잃게 되자 우주를 방황하게 된것..


인간을 잡아먹는 파충류 우주종족을 피해라..

인간을 식량으로 쓰는 파충류 종족이 사냥을 다닌다. 이들에게서 도망 다녀야 하는 이야기가 가장 큰 스토리 라인을 차지하고 있다.


쥬만지의 배경을 바꿔 다시한번 똑같이 욹어먹는 영화로 딱 기대한 만큼만 보여주는 전형적인 카피 영화라 볼수 있다. 쥬만지 내용을 좋아하는 분들은 부담없이 볼수있다.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팬들도 역시 신경질 적인 사춘기 소녀를 연기하는 누나 크리스틴의 색다른 연기를 볼수있다. 하지만 역시 크리스틴에게는 코메디가 썩 어울리지 않는다는것을 발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