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웃유럽/SF판타지

국내가수 뮤비 표절로 화제에 오른 2009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2009)'

KkomiYa 2010. 8. 25. 17:36

매년 리메이크 되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는 수많은 리메이크 버젼이 있다. 2010 년도 팀버튼이 디즈니와 손잡고 만든 엘리스가 판타지의 절정을 보여줬다면 그 이전에 2008년 도판 엘리스는 공포물이며 2009년도판 엘리스는 스릴러이다.영국과 캐나다가 합작하고  syfy 라는 미국의 방송국이 방영한 2부작으로 된 영화다.

엘리스 라는 스토리가 서양인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기에 이토록 각양각색의 장르로 매년 재 탄생 되는지 신기하다 하겠다.아마도 감독 특유의 영상미학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스토리 때문인듯 하다. 이 모든 엘리스 영화들을 구분짓는 유일한 방법은 년도수를 표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같다.

이 2009년도판 엘리스는 국내 모 가수가 뮤직 비디오에서 장면들을 표절했다해서 화제가 됐던 영화이다.아마 팀버튼이 엘리스를 내놓지 않았으면 이 영화가 가장 마지막버젼으로 조금은 더 관심 받앗을지도 모르지만 팀버튼 엘리스로 인해 내놓자마자 찬밥이 된 불운한 영화이기도 하다.


국내서 표절 시비에 올랐던 2009 엘리스의 장면들..


팀버튼의 엘리스가 화려한 CG 로 도배한 애니메이션에 가깝다면 이 영화는 스릴러에 기반한 SF 물이다.


붉은 여왕으로 분한 배우는 미져리로 유명한 바로 그 배우다.


팀 버튼 엘리스에서 죠니뎁이 열연한 모자장수..여기서는 그런 싸이키데릭한 복장이 아닌 이런 복장이다.


똑같은 스토리의 영화라도 어떤식으로 연출하느냐에 따라 판타지 냐 공포냐 스릴러냐 로 제각각 만들수 있다는 적절한 예가 바로 엘리스 인듯 하다..국내 정보가  없어 구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국내 가수의 표절로 화제에 올라 그나마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고  채널 CGV 에서 방영 되었다..스릴러 다운  음악에 뭔가 싸늘한 이미지를 풍기는 이 영화, 팀버튼의 엘리스가 너무 만화같아서 별로였다는 어른들은 이 2009년도 판 엘리스를 보면 좋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