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웃유럽/SF판타지

트랜스포머 + 스파이더 맨+ 아이언맨 = '검은번개'

KkomiYa 2010. 6. 12. 07:38

헐리우드 스토리 방식을 그대로 채용한 러시아 액션 오락 영화
하늘을 나는 자동차  "검은 번개(Chernaja molnija)"

이 영화는 철저하게 헐리우드 히어로 물들의 공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우선 , 몇가지 영화를 짬뽕시켰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원티드, 나인 등에 제작, 연출로 참여했던 티무르 베크맘베토브가 유니버설과  손을 잡고 제작한 러시아산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이다..

트랜스포머

영화 스토리는 초반부 그것과 똑같다.바로 '트랜스포머' 자동차를 갖고 싶어하는 주인공에게 아버지가 선물로 사준 고물 자동차..그러나 그 자동차의 정체는...트랜스포머가 사실은 로봇이었다면 검은 번개는 하늘을 날아다닌다는 점이다.

스파이더 맨

아버지가 불량배에게 길거리에서 당하고 난뒤 범죄현장과 시민들을 구하러 나타나는 '검은번개' 스파이더맨의 전개 방식을 그대로 빌려왔다.여자친구와의 관계등도 스파이더 맨을 차용했다.즉, 히어로 검은번개를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비밀을 감추고 있는 주인공..스파이더맨이 거미줄타고 피자배달을 한다면 검은번개는 차를 타고 하늘을 날면서 꽃을 배달한다.돈많은 친구와 삼각관계도 스파이더맨에서 봐왔던 구조이다.

아이언 맨

일정 온도에서는 엔진이 멈추는것을 이용해 우주공간까지 밀고 올라가서 결판내는것...마지막 신형번개와의 결투는 아이언맨에서 따왔다...ㅋ.즉, 검은번개는..
트랜스포머를 스파이더 맨이 타면서 아이언맨처럼 싸우는 내용의 영화 이다.
대박난 영화를 하나도 아니고 세개를 베껴서 짬뽕했으니 ...


그 외에도 여러 헐리우드 히어로물들의 내용들을 이것저것 조합했기에 러시아산 이지만 전혀 낮설지가 않다.특히나 화면연출등에 있어서 헐리우드의 화려한 영상을 그대로 보여주므로 배우들 대사만 영어로 한다면 헐리우드작이라고 말해도 될 정도이다.




아무래도 히어로 물에는 약한 러시아라서 그런지 벤치마킹이 너무 적나라 하다는 비판을 받을수도 있지만 기존의 헐리우드 히어로물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만족할 만큼의 재미를 준다.그러나.독창적인 오리지널 스토리가 하나도 없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감동같은거 주지는 못한다..킬링타임..

트랜스포머를 스파이더 맨이 타면서 아이언맨처럼 싸우는 스토리의 영화를 보고 싶다면..바로 이 영화 러시아 산 블록버스터 '검은번개' 를 보면 된다.러시아 여 주인공이 스파이더 맨 여주인공보다 조금 더 이쁘다..

2010/06/13 - [star] - 러시아산 미녀,'검은번개' 의 신인 여주인공.에카트리나 빌코바
2010/07/11 - [star] - 검은번개의 그녀,에카트리나 빌코바 환상스냅